복음주의 정치는 성경적 가치와 원칙을 계몽하는데 있어 막중한 책임을 갖는 다는 의미입니다


복음주의 정치는 성경적 가치와 원칙을 계몽하는데 있어 막중한 책임을 갖는 다는 의미입니다

정홍기 0 865 2013.05.06 03:50
1. 루마니아 상원 의원 중 당신이 유일한 복음주의 개신교 의원입니다. 루마니아의 복음적인 정치 지도력에 어떤 의미를 갖고 있는지요?

그것은 성경적 가치와 원칙을 계몽하는데 있어 막중한 책임을 갖는 다는 의미입니다. 무엇 보다도 루마니아 상원 의원 들 중에 간증을 나타내는 삶을 살아야 된다는 의미입니다. 정치 영역에서 기독교 인들에게 하나의 방향을 정해 주는데 대해 복음주의 기독교인들이 저에게 기대하는 바가 크다는 것을 압니다. 저는 지금 루마니아가 필요로 한느 정치 지도력의 모델을 제공 하는 지도자가 되도록 기도하며 바라고 있습니다. 특별히 저의 신학적.정치적 학문의 바탕과 목회자로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이 일을 감당 하고자 합니다. 내가 주님께 순종하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을 주님을 따르도록 하는데 섬기는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2. 당신은 상원의 가장 중요한 위원회 중 하나인 정치.외교 위원회 간사로 선정 되었습니다. 간사로 선임 되기위해 협상과 많은 기도가 필요 했을 텐데, 어떻게 협상과 기도의 균형을 이루어 갔는지요?

정치적인 생활은 많은 기도를 필요로 하는 모험과도 같습니다. 기도와 협상은 동시에 필요로 합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만 보호해 주시고 문을 열어 주십니다. 저는 하나님이 허락해 주시는 것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 분만을 의지하고 기도하며 따를 것입니다. 그렇게 할 때 만이 사람들이 말하는 “성공” 이라는 것인데 그것 조차도 하나님이 하시는 일 입니다. 저는 주님을 신뢰하는 것이 중요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제가 지혜롭게 기도할 수 있도록 기도를 요청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영적 전투는 항상 제 앞에 있습니다. 가끔은 하나님께 올바른 해답을 찾고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해 달라고 기도만 하고 있는 저 저신을 발견 합니다.

3. 지난 몇 년동안 기독교 정치 운동에 정홍기 목사와 함께 하였습니다. 정 목사와의 협력이 당신의 정치적 경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요? 특별히 정 목사는 복음적인 개신교 선교사로서 루마니아의 정치 지도력에 어떤 영행을 미치고 있는지요?

정 목사는 지난 해 동안 아주 놀라운 친구 였으며, 좋은 조언자 였으며, 많은 동기를 부여해 주었습니다. 사실 그의 용기가 많은 다른 동료들에게도 하나님게서 루마니아를 위해 하실 수 있는 일이 많다는 것을 믿게해 주었고 비전을 갖도록 동기를 부여해 주었습니다. 그가 주최한 집회들을 통해 루마니아의 서로 다른 복음 주의 지도자들이 함께 기도하게 되었고 성경적인 관점으로 사회의 문제를 풀어가도록 하는 정치적 삶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게 해 주었습니다. 정 목사는 우리들에게 비전과 필요한 자료들과 사람들을 가져다 주었으며 영성과 동기 부여, 그리고 무엇 보다도 정치적인 영역에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갖도록 해 주었습니다. 정 목사는 정치적 영역에서 놀라운 선교사 입니다. 앞으로 루마니아 정치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 또한 하나님게서 정 목사를 계속해서 사용하시도록 기도하고 있으며 , 그의 부인 과 더불어 루마니아 사회가 주님께 드려지도록 많은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