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의 증인들 2020


부활의 증인들 2020

루마니아 0 715 2020.04.11 18:46

2020 부활절 메시지

24.48./ 9/15/ 26.8-13

증인된 삶

 

바울은 부활한 예수를 만났다. 아니 오히려 부활한 예수가 바울을 만났다 라고 하는 것이 옳은 표현이다. 다메색 도상으로 가는 길에서 부활하신 예수께서 친히 바울에게 나타 나시었다. 부할 하신 예수는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에게 나타나셨고, 제자들이 모여 있는 다락방에 찾아 오셨으며, 도마에게 특별히 모습을 보여 주었다. 또한 갈릴리 바닷가에서 아침 일찍 바비큐 식사를 하면서 베드로를 초대 하였다.

곧바로 부할 하신 예수를 만난 이들은 모두 예수 부활의 증인이 되었다. 

부활의 증인 이란 무슨 뜻인가?

1.     부활에 관한 이야기를 전파한다.

이것은 죽은 사람이 살아난다는 이야기이다. 어떻게 죽은 사람이 살아 나는가? 이런 사람을 만난 적이 있는가?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는가? 나폴레옹이 죽었다 살았다고 해 보시오 누가 믿습니까? 아니면 이렇게 물을 것 입니다. 당신이 보았습니까? 아니요 보지 않했습니다. 그러면 당신의 이야기는 설득력이 없다. 하지만 예수의 부활에 대한 이야기는 설득력이 있다. 그것은 제자들의 삶을 통해서 증명한다. 제자들은 예수와 함께 살았고, 먹고 자고 이야기를 듣고 기적을 행하는 것을 보았으며 죽은 나사로를 살리는 것도 보았다. 뿐만 아니라 십자가에서 못 박혀 죽으시는 모습도 분명히 보았다. 그것은 유대인들과 로마인들 모두가 확실히 증거한다. 헌제 그 죽은 예수가 부활해서 제자들을 만나고 찾아 가시고 나타나셨다. 그는 육체로 부활 했다. 육체로 부활한 예수를 만나 제자들 모두 그 이야기를 전하는 삶을 살았다.

2.     예수는 육체로 부활 했다.

예수는 제자들에게 자기가 십자가에 죽은 후 3일 만에 다시 살아 날것을 말했었다. 왜 육체로 부활 했는가? 십자가의 죽음은 육체의 죽음이다. 피를 흘리셨다. 그런데 그 피 흘림이 모든 인류의 죄를 사하는 복음이 되었다. 마치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나올 때 그날 밤 문설주에 뿌려진 양의 피를 보고 죽음의 사자가 그 집을 건너뛰고 애굽의 모든 장자 아이들을 죽였다. 피 뿌림이 이스라엘의 모든 장자들을 보호하였다. 이와 같이 예수의 십자가의 죽음과 피 흘림은 하나님의 선택된 백성들을 구원 하는 복음이다. 그리고 그 복음은 죽음 이 있어야 부활이 있음을 가르쳐 준다. 모든 인간은 죽는다. 하지만 예수를 믿는 사람은 죽은 후에 부활해서 하나님 나라에 참여한다. 이것이 인류 모두에게 최고의 선물이고 가장 귀한 선물이다. 이것은 복음이라고 한다. 이 복음 예수의 부활의 이야기가 모든 사람들에게 전해 져야 한다. 그리고 그 이야기를 듣고 믿는 사람들은 구원을 받는다.

3.     그 구원의 복음은 예수의 부활이다.

모든 생물이 죽은 것처럼 겨울을 지낸 후 봄이 되면 모두 새로운 잎을 피우며 생명을 나타낸다. 바로 이 생명의 복음은 증인들을 통해 전달 된다. 부활하신 예수가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것처럼 우리 모두도 말씀을 통해서, 설교자들을 통해서 부활의 주님을 만났다. 그렇다면 당연히 증인의 삶을 살아야 한다. 혹시 만나지 못했는가?  잘 모르겠는가? 아니면 부활의 예수를 만나려고 찾아 다니는가? 당신이 찾기 전에 예수는 당신을 찾았다. 잘 생각해 보라. 언재 부활하신 예수가 당신에게 찾아 왔었는가?

4.     결론.

 예수의 부활은 아담과 이브 이후 인간이 죄를 지음으로 하나님을 만나지 못할 하나님께 우리를 이끌어 주는 소망의 메시지이다.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심으로 땅에 오셨고 십자가를 친히 지심으로 우리의 죄를 사해 주었다. 십자가는 바로 배신과 고통 부끄러움의 상징이다 하지만 십자가를 통하지 않고는 부활의 기쁨을 가질 없다. 지금 세계는 코로나 바이러스를 통해 모두가 죽음을 두려워하고 있다.

인간의 힘으로는 아무도 해결을 찾지 못하고 있다. 보이지 않는 바이러스의 힘이 세계를 무력화 하고 있다. 마치 하나님의 전능하심 같다. 하지만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한다. 사랑하시는 하나님이 인류에게 바이러스를 통해 그에게 돌아 것을 회개 것을 촉구하고 있다. 그리고 회개는 부활의 주님을 만나지 않고는 이루어 지지 않는다. 부활의 주님을 만나거나 복음의 소식을 듣고 믿는 자는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을 것이다.

아멘.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